서브 헤더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시 부평구, 3~5월 ‘자살 고위험시기’집중 관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8회 작성일 21.06.08

본문

부평구보건소는 18일 다양한 요인으로 자살률이 높아지는 3월부터 5월을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대상기간으로 정하고 자살예방 집중 홍보에 나선다.

국가통계포털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봄철(3~5월)자살사망자 수가 겨울철(12월~2월)보다 평균 2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부평구 보건소는 자살빈발지역 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가정별 우편함 등을 통해 삶의 위기 상황에 닥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받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도움 기관정보’를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병원·약국, 편의점·슈퍼마켓 등 생활밀착시설에 각 지원기관 연락처 안내문 등을 부착해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부평구 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난 2018년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두 곳의 정신건강복지센터(부평·삼산)를 운영하고 있다.

부평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위기지원, 우울이동상담, 자살고위험군 치료연계 및 사례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 모두가 생명사랑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자살예방지킴이(게이트키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정준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 무력감 등 심리면역 저하를 호소하는 시민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로 지역주민들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마음이 행복한 부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아래의 번호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부평동, 산곡동, 청천동, 일신동, 십정동): ☎330-5602~3

-삼산정신건강복지센터(삼산동, 갈산동, 부개동): ☎330-1371~2

Tag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KUB우리방송뉴스(http://www.wooritvnews.com)

375847_128487_325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